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공무원 노사합동 일손돕기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08 14:16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사과수확 #농촌일손돕기
NSP통신-의성군과 의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5일 사과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곡면 명고리의 한 농가를 방문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의성군)
의성군과 의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5일 사과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곡면 명고리의 한 농가를 방문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회장 김민성)은 지난 5일 사과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곡면 명고리의 한 농가를 방문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정복지국장을 비롯해 군청직원 10여명과 공무원노조 임원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사과 수확 등 농민들의 부족한 일손을 보태고자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노사 합동 일손돕기를 통해 농가부담 해소는 물론 직원 간 애로사항을 자연스럽게 얘기해 더불어 살아가는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도움을 받은 권 모씨는 “올해에는 특히 코로나19로 농촌 외국인 계절 근로자의 입국이 제한되어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서 큰 도움을 받게 되어 정말 다행이다. 군민들을 위해 직접 오신 행정복지국장님과 군 직원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G03-8236672469

이귀애 행정복지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촌 일손돕기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으로 어려운 시기에 농촌과 농업인에 힘이 되어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농민과 함께하는 군정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성 회장은 “행정복지국장님과 여러 직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여 더욱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봉사활동을 해 나가면서 의성군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