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공식 오픈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5-28 10:14 KRD7
#안양시 #최대호 #배달특급 #공공배달앱 #가두캠페인

최대호 시장, 가맹점 방문 및 가두캠페인으로 배달특급 이용 적극 홍보

NSP통신-27일 안양시가 경기도 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을 공식 오픈하며 최대호 시장이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
27일 안양시가 경기도 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을 공식 오픈하며 최대호 시장이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7일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정식 오픈했다.

‘배달특급’은 이용자에게는 안양사랑페이를 통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안양사랑페이 충전 인센티브 10%에 지역화폐로 결제 시 주어지는 다양한 할인 쿠폰으로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에게는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기존의 배달앱 보다 적어 배달비용이 줄어든다. 따라서 소상공인과 이용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G03-8236672469

공공배달앱 공식 오픈에 발맞춰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범계역 및 평촌역상인회, 공무원 등이 범계역 일대에서 ‘배달특급’ 이용을 권장하는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가맹점과 이용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배달특급의 도입 취지와 장점을 내세웠다. 또 지역화폐로 결제 시 제공되는 각종 인센티브와 할인 혜택에 대해 설명하는 등 배달특급의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했다.

시는 27일 공식 오픈 이벤트로 배달특급 신규 회원가입과 첫 주문 시 각각 할인 쿠폰을 전달했다.

또한 연말까지 1800개의 가맹점을 목표로 매월 다양한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배달플랫폼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를 크게 늘어남에 따라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배달 앱의 역할이 더욱 커졌다”며 “이번 배달특급 도입으로 소상공인은 중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할인 혜택을 누리는 등 모두가 윈윈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