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성장과 공정, 두 바퀴로 굴러가는 미래를 꿈꿉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5-20 16:46 KRD2
#이재명경기도지사 #경기도 #페이스북 #공정의가치 #공정한세상
NSP통신-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일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성장의 결과를 함께 나누는 포용적 성장이야 말로 이 시대의 가장 절박한 요청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성장과 공정은 떼려야 땔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우리 정치가 반드시 이루어내야 할 공통의 과제”라고 피력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 ‘성장과 공정, 두 바퀴로 굴러가는 미래를 꿈꿉니다’라는 제하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G03-8236672469

그는 “공정은 역사를 통틀어 언제나 가장 중요한 공동체의 가치였다”면서 “그러나 공정성이 담보된 사회는 흥했고 공정성이 훼손된 사회는 위기를 겪거나 무너졌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우리 사회가 과거보다 더 많은 자본, 더 높은 수준의 교육과 월등한 노동력, 안정적 인프라를 가졌음에도 성장하지 못하고 정체된 것은 불평등과 불공정, 심각한 격차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고도성장 시기와 달리 이제는 기회의 총량 자체가 급격히 줄어 젊은이들은 작은 것을 두고도 격렬하게 경쟁해야만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정에 대한 열망은 더욱 뜨거워지고 불공정에 대한 불만은 분노로 커지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과 디지털 전환, 기후 위기와 에너지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경제가 근본적으로 재편되는 상황 또한 대비해야 한다”면서 “이 같은 커다란 파고를 넘어서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려면 기초체력이라 할 수 있는 성장과 공정의 가치를 어느 때보다 되새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