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국특례시의회 의장協,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 만나 ‘특례시의회 권한확보’ 힘 모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5-13 15:39 KRD7
#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 #용인시의회 #특례시의회 #김순은자치분권위원장 #김기준의장

지방자치법시행령 개정 필요성 언급하며 적극적인 협조 요청

NSP통신-13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김기준 용인시의장을 비롯한 4개 특례시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전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가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과 특례시 및 특례시의회 지위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위한 면담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13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김기준 용인시의장을 비롯한 4개 특례시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전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가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과 특례시 및 특례시의회 지위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위한 면담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를 비롯한 4개 특례시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13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을 만나 특례시 및 특례시의회 지위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촉구했다.

이날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은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을 면담하고 100만 이상 대도시의 규모와 위상에 부합하는 법적 지위 마련과 행·재정권 및 자치권 보장, 광역시의회에 준하는 조직 및 권한 부여 등의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시행령 개정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김상수 부의장은 “특례시가 도입되기 8개월 정도 밖에 남아 있지 않은 중요한 시기이다. 특례시 및 특례시의회 지위에 맞는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시행령의 개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용인·수원·고양·창원 등 4개 시의회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을 각각 채택하고 관련 중앙부처에 전달하며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아 대응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