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인턴기자 = 통계청에 의하면 2012년 5월 전체실업률은 3.2%지만, 청년층 실업률은 두 배가 넘는 7.3%에 달한다.
지난 2000년 이후 200만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됐지만 청년층 일자리는 오히려 100만개 가량 줄어들었다.
청년실업, 아니 청년들의 ‘취업’은 이제는 사회적 문제다.
이러한 청년들의 취업전선에 발벗고 나선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올취’, ‘올해는 취업’ 팀이다.
‘올해는 취업’(이하 ‘올취’)은 팟캐스트 방송으로 취업난 극복을 위한 고품격 취업 솔루션을 지향한다.
출연진도 만만찮다. 한국인재교육원 박명하 대표를 필두로 한국인재교윤원 이윤주 원장, 이미지 메이킹 강사 정혜원 씨, 오쌤 커리어 연구소 오규원 소장, 정재봉 TGS 커리어 컨설팅 팀장까지 호화 출연진을 자랑한다.
Whoops소셜 헤드헌팅 과장이 총감독을 맡아 ‘올취’의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난무하고 있는 각종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속에서 자칫 탁상공론식 취업멘토링으로 그칠 수 도 있지만 ‘올취’는 다르다.
현직에서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직접 학생들과 만나고 교류하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청취자의 입장에서 더 잘 와 닿고 설득력 있게 느껴진다.
그리고 최신 채용동향 및 전략을 제시하고 살아있는 취업뉴스를 제공하고 있고 국내 최초로 솔루션 제공을 통한 맞춤형 취업 팟캐스트라는 것을 자부하고 있다.
‘올취’를 기획한 박명하 한국인재교육원 대표는 “취업을 준비하는 리듬과 균형을 잃지말고, 내가 하고자 하는 것에 연속성과 집약적으로 에너지를 쏟는다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좋은 방송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은 청취를 바란다”며 ‘올취’를 듣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지난 13일 첫방송을 탄 ‘올취’는 현재 팟캐스트 취업분야 1위를 기록중이다.
도남선 NSP통신 인턴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