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문화관광공사, 글로벌 온라인 여행 여행사 협력 재도약 준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3-31 12:30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문경 체험형 팸투어 실시

경북관광, 문경 체험형 팸투어 실시... 선제적 대응

NSP통신-경북문화관광공사 문경세제 팸투어 모습.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 문경세제 팸투어 모습.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문경에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를 초청하여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체험형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6개의 주요 온라인 여행 여행사가 재한 외국인과 국내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문경에서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문경새재 외에도 최근 방송에서 인기를 끌었던 활공랜드와 국내 최장 레일인 단산 모노레일이 소개했다.

G03-8236672469

또한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를 활용한 빵 만들기와 와인 체험을 통해 관광객이 직접 지역 음식을 요리하고 맛볼 수 있는 상품이 구성될 수 있도록 했다.

경상북도와 공사는 코로나19가 아직까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우선 한국에 거주하는 재한 외국인과 국내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경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워 관광객이 찾아오기 편리하며 숙박업소 및 관광지가 잘 갖추어져 있어 온라인 홍보 확대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경북관광 활성화 논의를 위해 함께 개최된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북관광의 전망과 발전 방향, 신규 관광상품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했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내 여행업계가 큰 타격을 받았다. 언택트 관광지가 많은 청정 경북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여 경북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