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전시,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 사업' 추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2-02 15:34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NSP통신-▲대전시가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맹상렬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인공지능이 필요한 지역의 기업에게 맞춤형 기술을 공급하고 창업기업의 기술혁신 가속화를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된 지역의 창업기업이 과기부에 등록된 지역의 공급기업과 매칭했을 경우 기업부담금 중 현금분을 최대 75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디지털 역량을 키워야 할 지역 창업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지역의 우수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산업분야의 공급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인공지능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억원의 정부 지원금이 제공되며 인공지능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역의 중소·벤처기업은 오는 19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다.

박문용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지원을 통해 지역의 많은 창업기업들이 필요한 기술을 도입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가치를 격상시키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