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은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예산 효율적 집행 등 중요성 강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9 15:10 KRD8
#이은주 #경기도의회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행정사무감사 #경제노동위원회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대상 행정사무감사

NSP통신-9일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설립 취지에 걸맞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 등을 강조하는 이은주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도의회)
9일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설립 취지에 걸맞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 등을 강조하는 이은주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은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위원장은 9일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 대상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설립 취지에 걸맞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고른 사업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경상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과원) 내 서민경제본부 조직에서 출발해 지난해 10월말에 설립됐다”며 “서민경제본부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집행했고 그에 지역화폐 지원이 추가된 것이 경상원”이라 설명했다.

또한 “올해 사업비 증액 예산 대부분이 지역화폐에 편중돼 있다”면서 “기관 설립 목적과 취지에 따라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역화폐 사업을 고르게 진행해야 했다”고 질타했다.

G03-8236672469

이은주 위원장은 “경과원 서민경제본부 때와 비교해 조직과 인력 운용이 뚜렷이 드러나지 않는 데다 많은 예산을 투입한 지역화폐 사업이 분명한 효과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경상원의 정체성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길 당부했다.

답변에 나선 이홍우 경상원장은 “이제 설립 1년차라 시행착오가 많고 부족한 점이 많아 송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역화폐는 전체 유기적으로 연계될 사업으로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의원들의 많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