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종섭 경기도의원, 용인 공세초 ‘행복나무정원’ 개장식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5 11:03 KRD7
#경기도의회 #남종섭도의원 #공세초등학교 #행복나무정원 #개장식
NSP통신-4일 용인 공세초등학교 행복나무정원 개장식에서 남종섭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놀이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경기도의회)
4일 용인 공세초등학교 행복나무정원 개장식에서 남종섭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놀이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은 4일 용인 공세초등학교(교장 정유현) 행복나무정원 개장식에 참석했다.

행복나무정원은 공세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의 학교환경개선사업에 공모·선정돼 추진하게 됐으며 이케아 기흥점 등의 후원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국내를 포함한 세계 117개 국가에서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는 축하영상과 축사 그리고 감사장과 기념품 전달을 비롯해 놀이공간을 방문해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정유현 공세초등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그 동안 학생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부족했는데 행복나무정원을 통해 아이들이 꿈과 행복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남종섭 위원장은 축사에서 “학교마다 놀이터가 비슷한데 행복나무정원은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놀이 공간이라 새롭다”며 “향후 이렇게 학교의 특성을 반영하는 다채로운 놀이터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상황으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아이들에게 제일 먼저 축하드린다”며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학교의 어려운 점을 파악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나무정원은 세이브더칠드런 ‘놀이터를 지켜라’의 64번째 사업으로 명칭과 디자인 등은 아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