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기업인과 산업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하며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품질개선·노사화합·개인역량 강화 등에 기여한 근로인을 발굴해 최고경영인·최고근로인으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후보자 신청(접수) 및 접수기간은 24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시흥시에서 제조업체를 5년 이상 운영한 기업인과 재직한 근로인이다.
후보자 중 최고경영인 1명과 최고근로인 2명을 선정해 12월중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가 포함된 기업에서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중소기업 근로환경 개선사업 등 시 주관 기업 지원 사업에 신청 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최고 경영인은 ▲기업성장력 및 기술역량강화 노력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근로자 복리후생 및 사회 공헌활동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최고 근로인은 근로인의 근무정도, 기업 및 개인역량 기여도, 사회공헌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신청방법,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기업지원과 기업민원팀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0년 최고경영인·근로인 선정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인 많은 기업인과 산업현장에서 수많은 노고가 있는 근로인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기업이 사업추진하기 좋은 도시로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