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관내 학생가정 '농산물꾸러미' 배송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6-23 12:57 KRD7
#서산시 #맹정호 #농산물꾸러미 #학교급식비 #소비확대
NSP통신-▲서산시가 관내 학생가정에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관내 학생가정에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관내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의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는 관내 초·중·고·특수 56개교 1만 9437명 가정에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시작했으며 이를 위해 인지면 산동리에 위치한 포장업체에서 지난 22일부터 12품목의 농산물꾸러미 포장작업에 착수했다.

농산물꾸러미 공급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중단된 학교급식비 예산을 실효성 있게 활용해 학부모의 가정급식 비용 부담을 줄이고 농산물 소비확대를 통해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G03-8236672469

특히 서산시는 충남도 내 타 시·군이 3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추가로 재난예비비 5억 8000여만원을 확보하고 총 예산 11억 7000여만원을 투입해 6만원(소분·포장·택배비 포함) 상당의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한다.

꾸러미에는 쌀, 찹쌀, 양파, 감자, 마늘, 대파, 표고버섯, 고추(피망), 방울토마토, 김, 천일염, 뜸부기쌀국수 등 관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과 일반농산물, 가공품 등이 고르게 포함됐다.

하루 포장 작업량은 약 1000상자 내외로 시는 주소 등 학생가정 개인정보동의서가 취합되는 학교부터 매일 택배로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꾸러미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택배회사 휴무일인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새벽 택배업체에 인계돼 당일 19시까지 학생가정에 배송되며 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을 고려해 당진·태안 등 인근지역까지 배송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서산태안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포함되는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해 꾸러미 품목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꾸러미 공급 관련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과정에서 부터 철저히 검수하고 품질불만 등 민원이 있을 경우 상담 및 교환 등 신속하게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 포장작업에 함께한 맹정호 시장은 “농산물 꾸러미 공급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가정급식 비용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판로가 어려운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학생가정이나 관내 생산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