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글로벌 취업 ‘꿀팁’ 선배한테 배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9-12-10 16:13 KRD7
#수원시청 #글로벌기업 #해외취업 #해외기업 #해외연수
NSP통신-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
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기업 취업을 꿈꾸는 청년을 위한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청년들에게 취업정보·준비 전략 등을 알려주고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 콘서트는 김익수 Amazon Data Center Technician(매니저)의 취업 특강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 Q&A ▲공개 모의면접 ▲소그룹 컨설팅(심층 멘토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온라인 기반 글로벌 기업인 아마존에 재직 중인 김익수 매니저는 이날 강연에서 ‘글로벌 기업 IT직무 취업분석’을 주제로 직무 경험과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익수 매니저는 “학벌보다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지방대 출신으로 세계적인 기업 Amazon에 당당하게 취업할 수 있었다”며 “직무 관련 경험·경력을 쌓는 일에 집중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글로벌 기업 Q&A’에서는 아마존·아모레 퍼시픽 등 다국적 기업에서 근무하는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청년들은 글로벌 기업 동향, 기업 인재상, 취업정보, 합격 노하우 등을 자유롭게 질문했다.

이 외에 청년들이 실전처럼 면접을 볼 수 있는 ‘공개 모의면접’, 기획·영업·홍보·마케팅 등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 ‘소그룹 컨설팅(심층 멘토링)’ 등도 호응을 얻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글로벌 취업 콘서트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건강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