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익산시, 하반기 이동식 놀이교실 확대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9-07-13 15:40 KRD7
#익산시 #이동식놀이교실 #장난감 #요리 #놀이교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하반기부터 읍·면지역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이동식 놀이교실’을 확대 실시한다.

13일 익산시에 따르면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하반기부터 강사를 추가 투입하고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개편한다.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와 도서 프로그램은 장난감과 도서를 추가로 구매해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넓혔으며 가정 방문 놀이 체험 프로그램은 전담 요리 강사를 1명 추가로 투입해 기존 3명에서 4명 체제로 개편된다.

G03-8236672469

그동안 요리와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인기가 많아 이용객들이 예약 후 1주일 이상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개편으로 요리와 퍼포먼스 수업을 분리해 기다리는 시간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 개편은 8월 1일부터 적용되며 새 장난감과 도서, 신규 프로그램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체적으로 개편된 이동식 놀이교실사업은 육아지원 서비스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농촌 지역 영유아 가족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 가정의 장난감과 도서 구입비 절감 등 경제적인 부분과 열악한 보육 환경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의 만족을 위해 항상 개선하고 노력하겠다”며 “익산시민들 누구나 안심하고 육아를 할 수 있는 명품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