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 유망 SW기업…미국 시스템 수출 목전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6-04 15:49 KRD7
#용인시 #한국융합아이티 #디지털산업진흥원 #하수관 #제어시스템

한국융합아이티 신시내티측서 하수관 제어시스템 설치 의향서 받아

NSP통신-용인시청 전경. (NSP통신 DB)
용인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용인시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관내 한 SW기업이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에 하수관 제어시스템 수출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기흥구 중동 소재 한국융합아이티는 지난 3월 신시내티시의 하수처리를 담당하는 MSDGC로부터 자사가 개발한 제어시스템 설치를 희망하는 의향서(LOI)를 받았다.

이 시스템은 하수관에 센서를 부착해 하수 흐름을 계측하고 정보를 수집해 하수처리장으로 유입되는 생활오수와 빗물의 양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특히 비가 올 때 각종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흘러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사물인터넷(loT) 기반의 지능형 게이트 제어기술이 신시내티시의 높은 관심을 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해부터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과 이 기업에 SW상용화를 목표로 국‧시비포함 8억5300여 만원과 사업홍보 동영상 제작, 마케팅 등을 지원 해왔다.

한국융합아이티 시스템을 시범 도입 하려는 신시내티시는 미국 내 하수분야 선진 도시로 전 세계적으로 하수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이곳에서 이 시스템의 가치를 인정받을 경우 다수 도시에 시스템 수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우 한국융합아이티 대표는 “용인시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이 기회를 잘 살려 한국 SW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