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민국 실용음악 발전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발족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5-21 14:40 KRD7
#실용음악 #한국실용음악 #교수협의회 #김포대학교 #이상규교수

이상규 김포대 교수,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 등 참석

NSP통신-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합의한 실용음악 교수 모임이 열린 가운데 참석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합의한 실용음악 교수 모임이 열린 가운데 참석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전국 12개 대학을 시작으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합의한 실용음악 교수 모임이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렸다.

이번 모임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 추진 및 자문회의에서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출발점이 됐다.

이날 모임에는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 등 15명의 교수가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들은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의 목적 및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협의회의 상호 교류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모임에서는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가 회장을,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가 부회장을 맡기로 했다.

또한 이사로는 김동문 중부대(고양캠퍼스) 교수와 변정민 중부대(충청캠퍼스) 교수, 오은영 평택대 교수,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정식 수원여대 교수, 임형순 두원공대 교수, 장혜진 한양여대 교수, 최찬호 경복대 교수가 선출됐다.

이화숙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전국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상호 발전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많은 대학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 협의회는 전국 실용음악과 및 실용음악 관련 학과 교수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용음악 계열 분야의 발전과 교수 권익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실용음악 계열 교수들이 뭉쳐 이뤄 나갈 업적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