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도군수, 해외바이어초청 농·특산물 1억불 수출 본격화 시동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2-27 09:42 KRD2
#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 #해외바이어초청 #농.특산물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

청도농·특산물’ 전시회,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해외 유명유통업체,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등

NSP통신-이승율 청도군수(사진 중앙)가 해외바이어와 국내 대형유통업체등을 초청해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열고 포퍼먼스를 가지고 있다. (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사진 중앙)가 해외바이어와 국내 대형유통업체등을 초청해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열고 포퍼먼스를 가지고 있다. (청도군)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해외바이어와 국내 대형유통업체등을 초청해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열고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등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등이 참석했다.

또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해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의 전시·홍보와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 상담, 수출증대를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로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이승율 군수는 “신뢰가 가장기본이다. 중량미달, 속박이, 기형과 등 불량농산물이 들어가면 수출이 어렵고, 국내시장에도 대형업체에도 납품을 할 수가 없다”며 “모든 생산물들이 청도군의 얼굴이기에 나 하나의 잘못으로 청도군 모두에게 끼치는 영향을 생각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변해가는 유통환경을 맞추기 위해 모든 농산물을 공동선별장에서 선별해 구매자들이 청도의 물건을 안심하고 살 수 있고, 믿고 살수 있다는 그런 구도를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 생산자들은 모든 농·특산물을 혼을 담아 생산해 달라”고 밝혔다.

또 “특히 예전에 감 수확기와 벼 수확기가 겹쳐져 벼 수확이 늦어지는 관계로 수분 없는 청도 쌀이 안 좋다고 소문이 나 한동안 애를 먹었다”며 “그것을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기에 처음부터 혼을 담아 생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NSP통신-이승율 청도군수가 바이어 들에게 청도감으로 만든 제품들을 설명하고 있다. (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가 바이어 들에게 청도감으로 만든 제품들을 설명하고 있다. (청도군)

이 군수는 보조나 지원에 의지하려는 농사에 대해 “보조나 지원에 의지를 하면 절대 그 사업은 성공하지 못한다. 앞으로 청도군에서는 자기투자 없는 사업에 대해 절대 지원하지 않겠다”며 “망해도 같이 망해야 한다는 그런 마음이 있어야 생산자, 구매자, 업체 3자가 동반상생과 동반성장 할 수 있다”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지난해보다 올해 농정예산을 38억을 더 증액시켜 548억을 당초 예산으로 잡았고, 현재 15.4%의 예산비율을 20%까지 올려놓겠다”며 “여러분들이 힘들어 할 때 같이 힘들어 하면서 마음을 같이하자”고 강조했다.

앞서 청도군은 2018년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일본내 대형 유통업체인 팜마인드사와 캐나다 벤쿠버에서 한남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티-브라더스업체와 MOU를 체결했으며, 해외 유통업체에서는 청도군 농특산물 수입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기로 약속한 바가 있다.

NSP통신-이번 청도농·특산물전시행사에는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해 이승율 군수로부터 제품설명에 나섰다. (청도군)
이번 '청도농·특산물전시행사'에는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해 이승율 군수로부터 제품설명에 나섰다. (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해외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품목은 조직적으로 품질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수출전담 농가 및 공선조직육성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난해 농특산물 수출액 7000만달러 대비 40% 증가한 1억불 수출을 목표로 행·재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