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 위촉식 및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감사단 60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전문감사단의 역할과 운영방안, 기관별 감사표준안과 점검사항 등 실무에 대한 연수로 진행됐다.
약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출범하는 경북교육청 전문감사단은 사후 적발 위주의 감사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및 컨설팅 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전직 교육행정 전문가 60명으로 구성됐다.
전문감사단이 참여하는 상시·컨설팅 예방감사 대상 학교는 회계분야 업무에 대한 지도가 요구되는 사립유치원, 종합감사를 면제받는 소규모 공립 초․중학교, 종합감사 후 추수지도가 필요한 사립고등학교 등이다.
전문감사단은 상시·컨설팅 예방감사에 참여해 교육청의 감사활동을 지원하며 사립유치원, 소규모 공립 초․중학교, 사립학교의 취약분야 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 활동을 실시한다.
또 시․군지역의 다양한 현안사항을 청취하여 민원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전문감사단이 그간의 교육행정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학교와 교육청간의 소통 창구 역할과 함께 수감기관의 업무역량 강화와 경북교육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