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7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건강공감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 건강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및 타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김기서 경기도교육청 제1국장의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 강연과 석철진 경희대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건강교육4.0을 깨단하다’ 강연이 진행된 후 분임활동으로 이어진다.
분임활동은 3개 분임으로 나눠 진행되며 ▲체육 분임은 ‘체육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학생’ ▲보건 분임은 ‘건강한 삶을 설계하는 미래교육’ ▲보건환경 분임은 ‘미래형 공기안심학교 조성방안 구현’을 부주제로 토론한다.
체육, 보건, 보건환경 분임 별 좌장은 홍석호 성결대 교수, 김현섭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소장, 임영욱 연세대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각 분임에서는 각계의 전문가와 학부모, 교원, 교육단체 및 유관단체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각종 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한편 24일까지 포럼 참석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황교선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장은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공동체들이 다양하게 논의한 포럼 결과를 건강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