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지역 축제 마다 '구강건강 봉사활동' 펼쳐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0-17 11:29 KRD7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구강건강 체험부스 #낙동강대축전

낙동강 대축전,수성건강축제 등...구강건강 체험부스 운영으로 큰 호응

NSP통신-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12일 낙동강대축전에서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12일 낙동강대축전에서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치위생과(학과장 김영선)가 최근 지역에서 열린 다양한 축제에서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보건대 치위생과는 지난 12일 경북 칠곡군 칠곡보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하 낙동강대축전)에서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낙동강대축전에 민간단체로 유일하게 건강부스를 운영해 행사를 지원한 대구보건대 치위생과는 행사장을 찾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구강건강 퀴즈풀이, 칫솔질교육, 식이조절 교육 등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 치아모형비누, 칫솔, 치실 등을 제공했으며, 이날 지역주민 500명이 몰려 큰 인기를 끌었다.

G03-8236672469

김영선 학과장은 “국군장병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주민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행사에 참가했는데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매우 보람 있다” 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대학의 이미지 고취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치위생과 최혜정 교수는 “학생들은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학과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느끼고, 구강보건전문가로서 건전한 직업의식과 창의적인 봉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만큼 꾸준하게 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치위생과는 지난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제15회 수성 건강 축제’에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치아사랑의 날’이라는 슬로건으로 수성구보건소 주최로 열린 이 축제에는 약 950명의 지역사회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치위생과 체험부스에는 500명 이상이 다녀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