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안군, '한국형 해양치유산업 육성 위한 간담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9-11 14:21 KRD7
#태안군 #가세로 #해양치유산업
NSP통신-▲태안군이 한국형 해양치유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태안군이 한국형 해양치유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이 지난 10일 가세로 군수, 군 관계자, 독일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 주의 해양치유 전문가, 고려대 연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형 해양치유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의 해양치유 산업 발전모델을 공유하고 해양치유 분야의 선진국인 독일의 단지 운영방법과 프로그램을 참고해 군에 적용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간담회를 마치고 태안군 해양치유센터 사업대상지를 직접 돌아본 조지 크와커낫트 독일 우제돔 해양치유센터 대표는 “소나무 숲과 바다가 인접한 아름다운 풍경이 인상적이며 조용한 분위기가 해양치유에 최적인 장소로 보인다”며 “향후 해양치유 단지 조성 시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G03-8236672469

군은 이번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통해 얻은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독일 해양치유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 공간 조성계획 등 향후 해양치유단지 조성 시 군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독일 해양치유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향후 군이 가야 할 해양치유 사업의 방향에 대해 많은 참고를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해양치유법 제정 후 신속하게 해양치유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