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청소년 문화유산 해설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6-18 16:36 KRD7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유산해설 경진대회

지역 청소년, 우리 문화유산 이해, 자부심 높여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청소년들의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문화유산해설 경진대회을 열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청소년들의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문화유산해설 경진대회’을 열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청소년들의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문화유산해설 경진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2018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경주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고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주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해 제한시간 5분 이내 경주의 문화유산 스토리를 우리말로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날 초, 중등부문에서는 손혜령(경주여중3) 학생, 고등‧학교밖부문에서는 신계영(학교 밖 청소년) 학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 중등부문 우수상에는 최다영(유림초4), 박정현(황성초4) 학생이 고등‧학교밖부문에서는 정여주(선덕여고3), 이은주(선덕여고3) 학생이 각각 공동 수상했고, 장려상은 김예빈(양북초3), 우성민(감산학교-대안학교)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문화유산해설 대회 이외에도 현장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즉석 역사퀴즈를 실시해 많은 이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전했다.

이외에도 재미있는 만화애니 동아리의 ‘캐릭터 우산 만들기’, 이조베이커리의 ‘케이크 만들기’, 천년지도의 ‘VR체험 및 3D펜 체험’, 라온의 ‘커피체험’ 등 각 청소년 동아리들의 체험부스를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과 감성함양, 역량계발은 물론, 소비 지향적이고 물질적 가치에 우선한 놀이문화를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로 바꾸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