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부여군이 이달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아동수당은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해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다.
올해 9월부터 첫 지급이 시작되고 연령, 소득·재산, 가구 특성 등 경제적 수준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을 하거나 복지로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지급대상 연령은 만 6세 미만(71개월 이하)으로 올해 9월분 아동수당은 2012년 10월 출생아까지, 10월분은 2012년 11월, 11월분은 2012년 12월 출생아까지 받을 수 있다.
수급 아동 가구의 경제적 수준은 우리나라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90% 이하이며 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의 합인 ‘소득인정액’이 선정 기준액을 넘지 않아야 한다.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9월분 급여부터 지급받을 수 있으며 신규 출생아는 출생 후 60일 이내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일이 포함된 달까지 소급해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은 기존 양육수당과 다른 제도로 중복 수급이 가능하며 수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한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