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과학대, 대구시 ‘2018년 대학생 해외인턴 사업’ 선정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4-12 18:51 KRD7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
NSP통신-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대구광역시가 주관하는 ‘2018년 대학생 해외인턴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학생 해외인턴 사업’은 대구시가 지역 대학생들에게 해외현장 학습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해 전공분야의 해외경험을 통한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양성과 국내ㆍ외 취업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선정은 각 대학이 우수 해외파견기관을 발굴하고 자체프로그램을 기획ㆍ추진하는 자유공모 방식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대구과학대는 호주 제임스쿡대학교(James Cook University)와 관련 산업체로 2주간의 해외 어학연수 및 현지 적응교육과 4주간의 해외 현잘실습 과정으로 5명이 선정돼, 1천6백만원의 대구시 재정지원을 받게됐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는 치위생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유아교육과 학생 5명을 선발해 국내 사전교육(인성, 문화, 안전, 소양) 후 오는 7월 7일부터 8월 17일까지 6주간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대구과학대는 해외인턴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해외 현지 어학교육과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의 자기계발 및 현지 적응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성과보고회, 설문조사, 취업전략 시스템 구축, 해외취업 자격증 교육, 취업연계 네트워크 구성, 졸업생 추수 지도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준 총장은 “국내 대학과 해외 산업체 간 연계로 글로벌 산학협력을 강화해 전공과 연계된 해외 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며, “우수인재를 선발해 학생들에게 많은 해외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학는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스쿨’운영기관과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등 학생들의 글로벌 실무능력 배양과 해외취업지원에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