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안군, 필수아미노산 함량 높은 '태안별미' 학교급식 공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2-28 11:43 KRD7
#태안군 #한상기 #태안별미 #하이아미 #기능성특수미
NSP통신-▲태안군이 기능성 특수미 태안별미를 개발해 올해부터 관내 학교에 급식용으로 공급한다. (태안군)
▲태안군이 기능성 특수미 태안별미를 개발해 올해부터 관내 학교에 급식용으로 공급한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한상기)이 기능성 특수미 ‘태안별미’를 개발해 올해부터 관내 학교에 급식용으로 공급한다.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하이아미 벼는 필수 아미노산이 높은 쌀을 뜻하는 ‘High Amino acid’의 줄임말로 수량성이 좋고 재배 안정성이 높은데다 밥을 지은 후 시간이 지나도 식감의 변화가 적어 도시락용이나 급식용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학교급식 납품을 통해 태안별미는 장기적으로 기능성 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게 됐으며 학교급식센터 측도 지역 학생들의 성장과 발육을 돕는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받을 수 있게 돼 환영하는 분위기다.

G03-8236672469

군은 올해 8농가 25ha의 친환경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학교급식으로 태안별미 100톤을 납품할 계획이며 이번 기능성 친환경 벼 재배단지 육성이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벼 재배농가의 소득보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별미가 더욱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