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가톨릭대,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 대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28 16:06 KRD7
#대구가톨릭대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NSP통신-제18회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산업디자인과 4학년 이은탁‧김혜민 학생(사진 왼쪽 셋째 넷째)과 특선을 받은 임진혁 학생(사진 왼쪽둘째)이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축하를 받으며 수상 작품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제18회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산업디자인과 4학년 이은탁‧김혜민 학생(사진 왼쪽 셋째 넷째)과 특선을 받은 임진혁 학생(사진 왼쪽둘째)이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축하를 받으며 수상 작품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가톨릭대 산업디자인과 4학년 김혜민‧이은탁 학생팀이 최근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18회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같은 과 신영균‧임진혁 학생팀이 ‘EL-GLASSES’로 특선을 차지했고, 김희채 학생이 ‘Tears SunGlasses’로 입선했다.

김혜민‧이은탁 학생팀은 치매환자 보호용 아이웨어를 디자인한 ‘ES glasses’를 제안해 영예의 대상(산업통상부장관상)을 받았다.

G03-8236672469

이 아이웨어는 치매환자가 착용하는 안경과 보호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치매환자의 위치와 행동반경 정보를 등록하여 보호자가 치매환자와 떨어져 있어도 안경에 내장된 GPS통신과 카메라로 치매환자의 상태와 위치 등을 확인하는 기능이 있다.

수상 학생들은 대학특성화사업 Eyewear 인력양성사업단에 참여해 특강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안경에 대한 전문지식을 많이 쌓았다.

신동익 대구가톨릭대 산업디자인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디바이스, AR·VR를 활용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는 새로운 안경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102점이 출품됐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