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서구, 가스안전관리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11-14 11:12 KRD7
#광주 서구

산업통상자원부 주관···가스안전차단장치 보급 등 성과 인정받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가스안전관리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는 이에따라 최근 제주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 지자체 가스담당공무원 정책교육’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가스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가스안전관리 우수사례를 공모해 최우수 지자체를 선정·시상해 오고 있다.

G03-8236672469

심사 결과 서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차단장치(타이머콕)를 보급하고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공약관리 하는 등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에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그동안 서구는 전통시장의 노후된 가스설비 개선을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양동시장에 소형 저장탱크를 보급해 서민들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의 안전성 향상을 도모했다.

또 매년 명절, 우기, 해빙기 등 취약시기에 가스공급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썼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31만 서구민과 공직자들이 함께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해 온 값진 결과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안전사고 없는 서구를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