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문화의전당,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열어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8-24 14:07 KRD7
#경기도문화의전당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 #경기도음악협회

전국 20개 청소년 교향악단 대거 참여, 전석 무료 관람

NSP통신-경기도문화의전당 주최로 9월 2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내 5개 공연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 홍보 포스터.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문화의전당 주최로 9월 2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내 5개 공연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 홍보 포스터. (경기도문화의전당)

(서울=NSP통신) 박생규 기자 = 클래식 꿈나무들이 이끄는 교향악 축제가 경기도 전역에서 펼쳐진다.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정재훈)과 경기도음악협회(회장 오현규)는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내 5개 공연장에서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을 연다.

전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총 20개 팀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클래식 유망주들의 당찬 연주로 전문 오케스트라 교향악 축제에 버금가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그간 경기영아티스트 시리즈, 마스터클래스 등 예비 음악도들을 적극 지원하며 문화 예술의 발전과 미래 인프라 구축에 힘을 보태왔다.

NSP통신-제1회 축제에서 전주 드림팀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공연 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제1회 축제에서 전주 드림팀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공연 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재능있는 젊은 음악인들에게 무대경험을 제공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관객들이 어려서부터 교향악 문화를 함양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G03-8236672469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총 47개 팀이 신청한 가운데 경기지역 11개 팀, 기타지역 9개 팀 등 총 20개 팀이 선정됐다.

1000여 명에 달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출연진들이 군포문화예술회관, 구리아트홀, 김포아트홀, 의정부예술의 전당,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펼칠 참신한 무대가 관심사다.

NSP통신-제1회 축제에서 구리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공연 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제1회 축제에서 구리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공연 모습. (경기도문화의전당)

한편 지난해 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1100여 명의 출연진이 대거 참여해 총 4000여 명의 관객이 관람하는 등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정재훈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문화예술 공공기관으로서 음악을 향한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것은 무엇보다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프로 오케스트라 못지않게 꽉 찬 음악과 무대를 보여줄 전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팀에게 응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전석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티켓은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음악협회,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4매까지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