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눔으로 사랑 실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6-11-12 12:05 KRD2
#수원시 #수원시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눔 #김장담가주기 #염태영
NSP통신-(좌측부터)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염태영 수원시장이 김장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좌측부터)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염태영 수원시장이 김장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배달하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가 수원종합운동장에서 11일 열렸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주관, 수원시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자,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새마을교통봉사대, 새마을협의회 등 650여명이 참석해 50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올 해는 김장재료인 배추와 무 가격 상승으로 김장 부담이 더욱 컸다. 이에 참석자들은 어려운 이웃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랑 나눔 봉사에 앞 장 섰다.

NSP통신-김장담그기 행사장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김장담그기 행사장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매년 열리는 김장 행사는 20년 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함께 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은 이날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태국 등 50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석해 직접 김장을 담그며 한국의 온정을 느끼고 전달했다.

G03-8236672469

김장은 시 내 42개동 장애인,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등 2160세대에 전달됐다.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소년소녀가장에게 김치를 전달했는데 기뻐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행복하지만 봉사는 혼자선 할 수 없기에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이뤄낸 결과인만큼 그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NSP통신-(앞 줄 좌측부터)염태영 수원시장(네번째),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앞 줄 좌측부터)염태영 수원시장(네번째),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한편 새마을부녀회는 김장나눔을 비롯해 학교방문 ‘사랑의 효 손편지 쓰기’, 합창단, 요양시설 봉사, 옷 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함께 다른 봉사단체와 연합해 콜라보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봄에는 수원시상공회의소, 유통업협의회로부터 지원 받아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를 펼쳤다.

NSP통신-(좌측부터) 염태영 수원시장(일곱번째),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맨 끝)이 관계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좌측부터) 염태영 수원시장(일곱번째),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맨 끝)이 관계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유준숙 수원시새마을부녀회 회장 제공)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