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2016 혁신교육교사대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6-11-03 17:29 KRD7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 #혁신교육교사대회 #교사대회 #미래교육
NSP통신-행사 초대장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행사 초대장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5일과 26일 남부청사 다산관, 수원농생명과학고, 경기도교육연구원 등에서‘2016 혁신교육 교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학생의 삶이 중심이 되는 교육, 미래교육과 통(通)하는 혁신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성공적인 혁신교육의 사례를 확산·심화하고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탄탄한 혁신교육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25일에는 ‘1부 - 미래교육과 혁신교육, 2부 -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중심으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G03-8236672469

1부 개막 행사는 ‘혁신교육 미래와 통(通)하다’를 주제로 이재정 교육감의 특강과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이어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소설가 조정래가‘이 시대 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참가자들의 현장 질문을 바탕으로 이 교육감과 조정래 작가가 토크콘서트를 통해 미래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2부 ‘맛있는 학술잔치’는 8개 주제별 학술마당으로 구성하여 5개 혁신교육대학원의 연구논문, 일반 공모 논문을 발표하고 미래교육과 혁신교육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논의한다.

26일에는 ▲학교혁신 나눔마당, ▲혁신교육지구 나눔마당, ▲문화예술 체험마당, ▲교육연구 공유마당 세션을 운영하며, 정책제안 현장 평가, 상담, 공연, 전시 등 부대 행사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특히 학교혁신 나눔마당은 ‘학교, 학교혁신 들여다보기’, ‘교사, 학교혁신 해법찾기’, ‘상상 그 이상이 도전’등 3개 영역의 22개 세션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학교혁신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함께 이야기한다.

또 혁신교육지구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지구와 전국혁신지구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그 성과와 발전과제를 토론하고, 교육연구 공유마당에서는 27개의 교육 연구회가 워크숍, 토론, 사례 발표, 실습 등으로 연구 결과를 공유하며, 문화예술 체험마당에서는 융합교육으로 기존 문화예술의 틀을 깨는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혁신교육교사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3일부터 10일까지이며 교원, 교육전문직원, 학부모,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학생 등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016 혁신교육 교사대회’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서길원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다양한 혁신교육의 실천사례와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대한민국 교육의의 희망으로서 혁신교육의 방향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미래 교육과 통하는 학교 혁신의 계기가 되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