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선포…“임상연구 역량 강화”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7-21 13:48 KRD7
#전북대학교병원 #연구중심병원
NSP통신-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전경 (전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전경 (전북대학교병원)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오는 22일 교수연구동 GSK홀에서 연구중심병원 도약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은 병원의 풍부한 임상지식을 기반으로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를 통해 의료서비스 고도화 및 최신 의료기술 선도를 추구하는 세계적 수준의 병원을 이끌기 위한 전북대병원의 다짐을 공식 선언하는 자리다.

전북대병원은 국내 유일하게 4개 국책임상시험센터(기능성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및 글로벌임상시험센터)를 가동하면서 연구중심병원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왔고, 지난해 개소한 연구전용 임상연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의료지식산업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03-8236672469

선포식에는 강명재 병원장과 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철웅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 송창호 전북대 의학전문대학원장 등 관계 내빈과 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포식에 이어 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이 ‘연구중심병원’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통해 정부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연구중심병원의 개념·필요성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전달한다.

강명재 병원장은 “이제 우리 병원도 연구중심병원으로의 도약을 통해 국제적인 역량을 갖춘 임상연구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형태의 의료산업을 창출해 세계적인 임상연구의 중심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 앞서 오송첨단의료산업 진흥재단과 연구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