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지식재산센터, 포항창조기업혁신센터 지원사업 실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5-18 16:26 KRD7
#포항상의 #경북지식재산센터

입주기업 대상 IP 컨설팅을 통해 센터지원사업과 연계추진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특허청과 경북도의 지역 IP 창출과 활용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경북지식재산센터는 18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원스탑 서비스존’에서 ‘현장방문 IP 컨설팅’을 실시했다.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실시하는 현장방문 IP 컨설팅은 경북지식재산센터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협업을 통해 최대의 성과를 나타내기 위해 R&D 이전 단계부터 지식재산권을 염두해두고 선행기술 조사부터 확보하고자 하는 특허기술의 권리성, 기술성, 사업성 및 시장성 등을 대상으로 종합 컨설팅을 수행해오고 있다.

5월 첫째주 컨설팅을 받았던 예솔랩(대표 김윤수)은 경북지식재산센터에서 실시하는 ‘포항시 해외권리화 사업’에 지원기업으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산업설비에서 배출되는 연소가스 중 산성물질과 중금속 모두를 포집하여 제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협력기업과 함께 중국진출을 모색하고 있어 현지에서의 특허권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특히 국내 기업의 중국 현지 사업화는 현지 근로자로에 의한 기술유출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번 지원되는 사업을 통해 확보된 특허권은 안정적인 해외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