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대총선

더민주 농어민위원회, 추천 비례대표 후보자 2명 확정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2-26 10:47 KRD7
#더불어민주당 #농어민위원회 #신정훈 #이두영 #김현권

더민주 농어민위원회, 농어민의 권익과 목소리를 대변할 국회의원 반드시 진출시킬것

(서울=NSP통신) 김남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신정훈 위원장)는 20대 총선에 농어민을 대표하는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공모에서 이두영, 김현권 후보자를 전국농어민위원회의 농어민비례대표후보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더민주 전국농어민위원회는 정당 역사상 처음으로 설치된 농어업 분야 전국위원회로농어민의 권익과 목소리를 주장할 정치적 대변자를 국회의원을 반드시 진출시킨다는 계획으로 이번 비례대표 후보자 공모를 진행했다.

이두영 후보자는 충남 부여군 출신으로 충남대학교 농과대학을 졸업한 뒤 고향에 돌아와 농업에 종사해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충남 위원장을 역임중으로 한국농업경영인 충청남도 연합회 회장,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G03-8236672469

이 후보자는 “평생을 농업에 종사해왔고, 3농 혁신 위원으로서 그 간의 경험을 통해 우리 농업과 농촌의 현실에 입각한 올바른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현권 후보자는 경북 의성군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천문학과, 경북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뒤 의성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며, 한국농어촌공사 비상임이사, 의성한우협회 회장, 농협바로세우기 연대회의 공동대표 등의 역할을 맡아 활동해 왔다.

김 후보자는 “지역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 밀착하여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농정의 새 틀을 짜겠다”고 밝혔다.

이 두 후보자 중 1명을 중앙당 비례대표공천관리위원회에 추천하기 위한 투표는 오는 3월 5일에 ARS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투표를 통해 결정된 1명의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의 ‘민생복지 및 사회양극화 해소’분야에 추천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