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문화예술단체 역량강화 간담회 성료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01-12 18:39 KRD7
#광양시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1일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문화예술 보조금 지원 단체 대표와 회계실무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등에 대한 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보조금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보조금 신청 및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의 회계처리 절차와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금지, 단체 자부담 비율 준수, 보조금 전용카드 의무사용 등 보조금 운영지침 전반에 관한 사항과 보조금의 부당 사용 시 추징 또는 패널티가 적용되는 점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문화예술단체 한 회원은 “새롭게 변경된 보조금 관리 규정과 간과하기 쉬운 중요사항 등을 이번 교육을 통해 쉽게 이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 및 간담회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 자리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해 전남도립미술관, 전남동부권예술고 유치 및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애쓴 문화예술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우리 시가 문화예술도시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또 “광양읍 덕례리 동일터널에서 유당공원을 거쳐 사라실 예술촌까지의 구간에 도립미술관을 중심으로 예술의 거리, 예술인 창작공간, 자전거도로, 테마 꽃길이 어우러진 체험과 힐링공간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광양시는 지역 협력형 공모사업에도 적극 응모하고, 문화예술단체에서 제시된 의견을 문화예술정책에 적극 반영해 감성 있는 문화예술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