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교육청, 늘봄학교에 지역대학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8-13 15:55 KRX7
#전북교육청 #늘봄학교 #RIS사업 #드론축구 #뷰티디자인

13일 전주대·우석대·원광보건대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대학혁신사업(RIS) 통해 발굴된 프로그램 9~12월까지 적용

NSP통신-서거석 교육감(앞줄 왼쪽 세번째)이 13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박진배 전주대 총장, 박노준 우석대 총장, 백준흠 원광보건대학 총장과 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앞줄 왼쪽 세번째)이 13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박진배 전주대 총장, 박노준 우석대 총장, 백준흠 원광보건대학 총장과 ‘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북교육청)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서거석 교육감)이 2학기 초등학교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앞두고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적극 협력한다.

13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전주대학교(박진배 총장), 우석대학교(박노준 총장), 원광보건대학(백준흠 총장)과 ‘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지역대학을 활성화하는 게 목적이다.

G03-8236672469

주요 내용은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상호협력 ▲지역대학혁신사업(이하 RIS사업) 사업을 통해 발굴된 양질의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늘봄학교에 제공·홍보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기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이번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전북도의 대학 협력기반 RIS사업 자율과제로 도내 3개 대학(4개팀)이 발굴한 과제다.

전주대는 드론축구, 우석대는 움직임 정원 놀이, 원광보건대는 뷰티디자인 아트플레이와 디지털 친구 프로그램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북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한층 내실화될 전망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협약에 따라 9월부터 12월까지 도내 늘봄학교에 제공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지역 대학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활용함으로써 원하는 모든 학생에게 더욱 양질의 늘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질 좋은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확대되고 지역 대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류와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