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기준금리 인하, 일단 2월로 토스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북 장수군의회는 최한주 군의회 의장이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의회부문 ‘2024우수의정활동의원선정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24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부문과 일반 기업 및 공공부문 등에서 평소 충과 효, 봉사, 선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공이 큰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시상식을 주관했다.
최한주 의장은 올해 초부터 집행부를 상대로 장수군 지역소멸 대응 방안을 제안하는 5분 발언을 실시한 데 이어 ▲장수군 농촌소득사업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장수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한주 의장은 “장수군민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 덕에 큰 상을 받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장수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