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예비창업자 창업 꿈 지원 교육 실시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7-19 17:01 KRX7
#전북대 #예비창업자 #창업캠프 #창업중심대학 #창업진흥원

20여 예비창업자 선정해 아이디어 구체화, 실증 교육 진행
각 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 통해 시장 진입 위한 전략 수립

NSP통신- (사진 = 전북대학교)
(사진 = 전북대학교)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손정민 교수)이 호남권역 내 예비창업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기 위한 창업캠프를 18일과 19일 양일 간 군산 에이본호텔에서 진행했다.

2024 창업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캠프는 ‘TIM(Tech item-idea Make) 기업가 정신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으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업진흥원 등이 함께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25명의 호남권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강의와 멘토링 등이 이뤄졌다.

이번 캠프에서는 창업 준비,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개발 아이템의 기술적 보호 및 경쟁제품 분석을 위한 방향 설정, 실제 창업사례를 통한 실증 교육 등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또한 예비 창업자 및 전문가 간의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시장 진입을 위한 구체적 전략 수립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특히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교육 이후에도 유관기관 지원 사업과 및 예비창업자와 관련된 다른 프로그램 등과 연계를 적극 지원해 예비창업자들의 꿈 실현을 위한 지원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손정민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교육은 호남권역 내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어떻게 창업을 준비하고 실현시킬 수 있을지 모호한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예비창업자들이 저마다 품고 있는 꿈을 창업이라는 열매로 실현할 수 있도록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적극적인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