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한우랑사과랑축제'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15 11:43 KRX7
#장수군 #한우랑사과랑축제 #레드푸드 #한우 #사과
NSP통신-장수군이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오는 9월 5~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장수군 대표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축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 장수군)
장수군이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오는 9월 5~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장수군 대표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축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오는 9월 5~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장수군 대표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축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RED FOOD 페스티벌 제18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예비축제로 선정된 원년의 해이다.

군은 그에 걸맞은 다변화된 축제의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만나기 위해 장수군의 대표브랜드인 한우와 사과를 중심 테마로,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과 레드푸드를 활용한 장수군의 가공식품(장수군 식품클러스터 사업, 신활력 사업 등) 등을 한곳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레드푸드 존’을 마련해 타 지역축제와 차별성을 둘 계획이다.

G03-8236672469

장수군의 4대 레드컬러-레드푸드인 한우, 사과, 토마토, 오미자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킬러콘텐츠, ‘RED FOOD 전국가족요리대전’을 장수군 대표 관광지인 누리파크에서 개최해 레드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메인무대의 이동으로 방문객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새로운 체류형 축제 콘텐츠 신설, 의암호 및 의암숲에서 펼쳐지는 낙화놀이,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누리파크 체험 프로그램 및 휴식공간 강화를 통해 다시오고 싶은 축제, 머물고 싶은 축제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장수군은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현행축제 진입,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장수군만의 킬러콘텐츠를 보다 강화하고 대표축제를 통해 장수군의 역점사업인 지역 관광의 동반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게 장수군만의 독창적인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2024년 RED FOOD 페스티벌 제18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를 국내, 국외 유일의 레드푸드 축제로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