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전북도-CJ제일제당, '동부권 임대형 수직농장 운영' 업무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6-26 13:39 KRX7
#장수군 #전북도 #CJ제일제당 #스마트팜 #수직형 스마트팜

스마트팜 농산물 생산·유통 체계 구축에 손 맞잡아

NSP통신-26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오른쪽 네번째), 최훈식 장수군수(왼쪽 세번째), 임형찬 CJ제일제당 부사장(왼쪽 네번째)이 동부권 임대형 수직농장 사업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 장수군)
26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오른쪽 네번째), 최훈식 장수군수(왼쪽 세번째), 임형찬 CJ제일제당 부사장(왼쪽 네번째)이 동부권 임대형 수직농장 사업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26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성공적인 동부권 임대형 수직농장 사업을 위한 장수군-전북도-CJ제일제당(097950)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관영 전북도지사, 최훈식 장수군수, 임형찬 CJ제일제당 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향후 수직형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생산·유통 체계를 구축하고 고부가가치 미래 농업을 통한 청년 농부와 귀농인구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협약에 따라 장수군은 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교육하고, 입주 농업인의 안정적인 운영 및 생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구상해나갈 예정이다.

전북도는 동부권 스마트팜 거점 조성을 통해 구체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장수군 수직형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지원하고, 작물의 재배 기술을 비롯한 운영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3자 협약을 통해 관내 스마트팜 농산물의 생산·유통 체계가 탄탄하게 구축되고, 고부가가치 미래 농업을 통한 청년농과 귀농인구 유입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팜 모델 구축을 통해 다양한 작물 재배를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의 ‘동부권 임대형 수직농장 사업’은 품질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환경제어 스마트팜 실증 수직농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노동력 절감은 물론이고 자원 투입의 효율화로 생산성 향상이 기대되는 만큼 미래 농업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