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두산건설 ‘맑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가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수상레저 안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 내용은 본격적인 레저활동 성수기에 따른 주의사항을 주제로 ▲일반조종면허 공개 문제(700문항) ▲현장에서 필요한 해양상식 ▲안전과 직결되는 상황처리 등이다.
군산해경은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한문제씩 총 10회를 출제해 최다 정답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방침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군산해경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군산해경)수상레저활동 소통방’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경채 군산해경서장은 “레저기구는 대부분 선체가 작고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해 표류, 기관고장 발생 시 충돌·전복 등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출항 전 장비 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군산해경에서 운영중인 오픈채팅방에 참여해 퀴즈도 풀고 운항수칙, 해양정보 등 다양한 해양안전 정보를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레저 안전 퀴즈 이벤트’는 수상레저활동자 대상으로 사고 경각심을 제고하고 운항 중 안전수칙 교육·홍보를 통해 수상레저 사고 발생률을 줄이기 위한 적극행정으로 지난 2월부터 오는 8월까지 각각 10일씩 총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