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이수 완주군의원, 소양학부모연대와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23 17:59 KRX7
#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 #소양학부모연대 #마을교육 #지역소멸

마을교육의 중요성과 실효성 입증 된 만큼 확산 위해 노력할 것

NSP통신-유이수 완주군의원이 22일 소양면 교육문화 지원센터에서 소양학부모연대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의회)
유이수 완주군의원이 22일 소양면 교육문화 지원센터에서 소양학부모연대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이 22일 소양면 교육문화 지원센터에서 열린 소양학부모연대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유이수 의원을 비롯해 완주군 교육아동복지과, 완주교육지원청, 권요안 도의원, 완주교육거버넌스 위원장, 미래행복센터장, 교육통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소양학부모연대 회원들이 함께했다.

소양학부모연대는 마을교육을 처음시작 한 이후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다며 더 많은 지원과 마을교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때라고 좀 더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G03-8236672469

특히 소양학부모연대는 마을교육은 지역소멸을 막을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다며, 정주여건의 핵심 중 하나인 교육을 살려야 한다고 목소리에 힘을 모았다.

유이수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매우 소중한 시간 이었다”며 “소양학부모연대의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모아 완주군의회 의원들과 상의하고, 해당 부서와 상의해 완주교육 발전의 중추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 의원은 “소양학부모연대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지역 소멸을 막을 수 있는 방안 중 하나가 마을교육임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며 “소양에서 시작된 마을교육이 고산 등지로 퍼져 나면서, 마을 교육의 중요성과 실효성이 입증 된 만큼 다양한 지원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