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두산건설 ‘맑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이 28~29일 이틀간 군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에서 ‘2024년 군산시청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군산시청 공무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 증진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주민들에게 합리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직자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AI를 활용한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을 증대시키고 나아가 집단지성에 기반한 상호 협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업무처리 과정 개선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에서다.
연수가 진행된 군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는 관내 초·중 학생들의 융복합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공무원, 학부모들의 첨단미래기술 교육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미래역량 신장을 위한 ▲드론 교육 ▲3D 프린터 교육 ▲찾아가는 융복합미래교육 등을 통해 군산의 교육적 역량을 한층 강화시켰다는 평가다.
김왕규 교육장은 “앞으로도 군산 관내 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공무원, 지역주민들의 미래역량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군산만의 창의융합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