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지역주민의 국가암 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국가암 조기검진 이벤트인 ‘2024년 상반기 국가암 조기검진 3Go!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임으로써 암 사망률을 감소시키고 연말 검진 쏠림으로 인한 검진 지연 및 서비스 질 저하를 예방하기 위함으로 진안군민(주민등록상 진안군 주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1월부터 국가암 검진 종목(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1개 이상 수검하고, 2월 1일 이후 암검진 수검을 증명하는 서류(건강검진확인서 또는 건강검진결과지)와 신분증을 가지고 진안군보건소 1층 어르신헬스케어실에 방문하면 된다.
올해 국가암 검진 대상은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40세 이상 남녀(2년 주기) ▲대장암, 50세 이상 남녀(1년 주기) ▲유방암, 40세 이상 여성(2년 주기) ▲자궁경부암, 20세 이상 여성(2년 주기) ▲폐암, 54~74세 남녀 중 고위험군(2년 주기) ▲간암, 40세 이상 남녀 중 고위험군(6개월 주기)이 대상이다.
이중 대장암은 50세이상 매년 검진하는 항목으로 홀수년도 출생자도 대장암 수검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상품은 진안고원행복상품권(5000원) 및 홍보물품(밀폐용기, 집이식쇼핑카트)중 1가지 선택 수령할 수 있으며, 500명 선착순으로 상품 소진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