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야당 대표 은행장 호출…“가산금리 높지만 이건 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인구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완주군 인구정책의 가치와 비전을 담기 위해 완주군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완주를 표현 ▲청년이 정착하고 결혼·임신·출산·양육이 행복한 메시지 표현 ▲일·가정양립 문화 조성과 건강한 노후생활에 대한 긍정적 인식 표현 ▲기타 완주군 인구정책에 관한 다양한 표현 등이다.
완주군민 및 완주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완주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완주군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QR코드(구글폼 신청서)를 통해 15자 내외로 슬로건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활용성 등을 심사해 총 8건을 선정해 최우수 2건, 우수 2건, 장려 4건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와 수상은 12월 중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되며, 채택된 슬로건은 완주군 인구정책 홍보나 시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완주군민들이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인구문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구정책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공모전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