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LA 농수산물 엑스포서 진안홍삼 브랜드 알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0-16 15:18 KRX7
#진안군 #LA 농수산물 엑스포 #진안홍삼 #프리미엄 홍삼정 #프리미엄 홍삼정 골드
NSP통신-공공외교활동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왼쪽 두번째)가 전라북도 20개 기업 부스를 직접 찾아 참가 기업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진안군)
공공외교활동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왼쪽 두번째)가 전라북도 20개 기업 부스를 직접 찾아 참가 기업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진안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친환경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12~15일 미국 LA 국제공원에서 개최된 ‘LA 한인축제(LA 농수산물 엑스포)’에 참가해 진안홍삼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올해로 50회를 맞는 LA 한인축제는 새로운 50년을 향한 위대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사업단은 전라북도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주최로 열린 전북 농․생명식품 해외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 20개 기업 중 최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돼 진안군의 대표 브랜드인 ‘진안홍삼’ 제품을 홍보, 시식, 판매해 진안홍삼 브랜드의 우수성에 대해 널리 알리는 자리에 참가하게 됐다.

G03-8236672469

행사장에서 진안홍삼의 관심도는 높았으며 특히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제품인 ‘프리미엄 홍삼정(농축액)’ 제품과 프리미엄 홍삼정 골드(스틱형) 제품은 행사 2일차에 조기 판매 완료를 할 정도로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진안홍삼 데일리와 진안홍삼 캔디, 젤리, 진연홍 홍삼 마스크팩, 홍삼정과(송화수명인) 등 제품 전량이 판매되는 기염을 보였다.

아울러 12일 개막행사에는 공공외교활동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전라북도 20개 기업 부스를 직접 찾아 참가 기업들을 격려에 나서기도 했다.

진안홍삼 부스에 방문한 김 지사는 “이번 행사에 사업단이 참석해 노력해주어 감사하다.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한방특구인 진안군에서 생산된 홍삼제품이 미국에서도 입지를 확보하길 바란다”면서 “한류와 더불어 진안군 홍삼제품의 인기가 많아 보여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김정배 사업단장은 “진안홍삼 브랜드와 제품이 미국에 진출한 지 7년이 되었는데 아직 미비한 점이 많다”며 “단점을 보완해 우리 진안홍삼이 미국 수출 실적이 늘어나 진안 관내 인삼농가 및 가공업체 매출에 도움이 되길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