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위기가구 발굴 돕는 포스터 제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4-18 18:22 KRX7
#화성시위기가구 #화성시포스터 #화성시복지정책 #화성시복지지원 #화성시주민복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조기 발굴하고 지원

NSP통신-화성특례시 시민참여형 위기가구 발굴 홍보 포스터. (이미지 = 화성시)
화성특례시 시민참여형 위기가구 발굴 홍보 포스터. (이미지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 포스터를 제작·배포하며 복지안전망 강화에 나섰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스터 제작을 바탕으로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주민과 행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단체가 함께 위기 상황을 조기에 감지하고 대응하는 구조를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포스터는 갑작스러운 실직, 주거 불안, 질병, 단전·단수 등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들이 적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결 방안을 담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시민 누구나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쉽게 신고하고 연계할 수 있도록 시각적 메시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스터는 시청 로비,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복지시설, 아파트 게시판, 학교, 편의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되며 화성시 공식 SNS와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에도 게시된다.

우정숙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사각지대는 지역 사회 모두가 함께 살펴야 할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곳”라며 “이번 포스터가 더 많은 시민이 위기가정을 발견하고 지역이 함께 돕는 복지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