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문화재단, 주철환PD 콘텐츠 제작 노하우 배워볼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4-14 17:56 KRX7
#수원시콘텐츠 #콘텐츠기획 #기획노하우 #콘텐츠발굴 #콘텐츠정보

특별프로그램 ‘수미C의 성덕일지: PD열전 - 주철환PD편’ 센터 상영관서 개최

NSP통신-PD열전 일정. (이미지 = 수원문화재단)
PD열전 일정. (이미지 =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 오영균) 수원시미디어센터가 오는 24일 특별프로그램 ‘수미C의 성덕일지: PD열전 - 주철환PD편’을 센터 상영관에서 개최한다.

수미C의 성덕일지는 ‘성공한 덕후’를 이르는 신조어 ‘성덕’에 착안해 특정 분야에 깊은 열정과 몰입을 보여 성덕이 된 강연자를 초청해 그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하고 시민들이 해당 분야를 탐색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에는 긍씨 작가와 김호연, 케이채 작가가 함께해 수원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에 힘입어 2025년 ‘수미C의 성덕일지’는 ‘PD열전’이라는 부제와 함께 4월 24일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목요일 오후 총 8차례에 걸쳐 방송 PD들과 함께하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강연을 진행하는 주철환PD는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등을 기획·연출하며 예능계를 대표하는 스타 PD로 자리매김했다. 참신한 기획력으로 대중성과 메시지를 동시에 담아낸 그는 최근 콘텐츠 기획자이자 문화 멘토로서 창의적인 소통과 미디어의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기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겪은 생생한 이야기까지 들려줄 예정이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창작자의 삶과 작업 과정을 직접 들어보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예능 PD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예능 콘텐츠 제작의 이면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잔여석에 한해서는 현장 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