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만식 경기도의원, 수정 성남늘봄공유학교 개소식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4-04 16:14 KRX7
#최만식도의원 #경기도의회 #수정성남늘봄공유학교 #개소식 #축하

“도교육청과 협력해 예산과 인력 지원 등에 최선 다할 것”

NSP통신-성남시 수정 성남늘봄공유학교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최만식 의원실)
성남시 수정 성남늘봄공유학교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최만식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만식 경기도의원은 3일 성남수정초등학교에서 열린 ‘수정 성남늘봄공유학교’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는 최만식·문승호 의원과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 참여 학교장, 학부모,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자리했다.

늘봄공유학교는 기존의 학교 중심형 돌봄 체제에서 벗어나 지역 내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맞춤형 방과 후 교육을 제공하는 혁신적 교육모델이다.

G03-8236672469

교육 격차 해소와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수정 성남늘봄공유학교’는 성남에서 2024년 분당오리초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연 지역 거점형 늘봄학교로, 성남시 내 30개 초등학교에서 128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코딩, 필라테스, 리듬체조, 택견, 뮤지컬, 작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 의원은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마법 같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가 손을 잡았다”며 “늘봄공유학교는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마을 학교’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채롭고 실용적인 프로그램들이 아이들의 자존감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는 늘봄공유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과 협력해 예산과 인력 지원은 물론 프로그램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늘봄공유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저학년 학생들의 교통안전 문제로 인한 고학년 중심 프로그램 운영 필요성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통학버스 증설 ▲e알리미 및 학부모 모임을 활용한 참여율 제고 등의 의견을 제안했다.

이에 최 의원은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원거리 학교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늘봄공유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해 아이들에게는 따뜻한 울타리, 학부모에게는 든든한 지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