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수요기관 선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29 13:39 KRX7
#안산시 #초거대AI플랫폼 #이용지원사업 #수요기관선정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축적된 상담사례 기반, 상담유형 표준화”…외국인 상담 효율성 증대 기대

NSP통신-안산시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종합 서비스 제공 모습. (사진 = 안산시)
안산시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종합 서비스 제공 모습.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의 최종 수요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초거대 AI 솔루션·플랫폼을 보유한 공급기업이 기술 도입을 원하는 수요기관에 ▲컨설팅 ▲개념 실증(PoC) ▲최적화·고도화 ▲플랫폼 이용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지난 5월 과기부 주관 사업 매칭데이부터 삼성 SDS와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AI 챗봇 서비스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올해에는 서비스 구축을 위한 심층 컨설팅을 통해 답변의 정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아울러 AI 도입 타당성을 검증하는 개념 실증(PoC)을 우선 진행하며 시범적으로 한국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로 구현할 예정이다.

시는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내 축적된 상담사례를 활용, 상담유형을 표준화해 AI 챗봇 서비스를 통한 대민서비스를 개발하고자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지난 2008년 3월 개관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는 10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10개국, 14개의 언어를 통한 전화 및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외국인의 고충 해결사인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와 삼성 SDS의 초거대 AI 기술력이 만나 다양하고 복잡한 외국인 상담 분야에 효율성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이민청 유치를 추진하는 안산시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