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4일 제23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3차 본회의에서는 정흥범(국민의힘, 우정·남양·매송·비봉·마도·송산·서신·장안·새솔)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돼 배정수 의장과 함께 후반기 의정을 이끌게 됐다.
이어서 5개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각 상임위원장에 대한 투표를 실시해 위원장을 선출했다.
기획행정위원장에 장철규(더불어민주당, 병점1·병점2)의원, 경제환경위원장에 임채덕(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종복(국민의힘, 동탄4·동탄5, 동탄6)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이계철(더불어민주당,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영수(더불어민주당, 동탄7·동탄8)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또 ▲기획행정위원회 김경희, 김미영, 이해남, 전성균, 송선영 의원 ▲경제환경위원회 김상수, 배현경, 이은진, 정흥범, 최은희 의원 ▲문화복지위원회 김상균, 이용운, 위영란, 명미정, 차순임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김영수, 박진섭, 유재호, 오문섭, 조오순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에 김상균, 명미정, 오문섭, 이해남, 정흥범, 최은희 의원이 선임됐다.
정흥범 부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제9대 하반기 부의장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저에게 부의장 직책을 맡겨주신 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스물네 분의 의원님을 보필해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화성시의회는 오는 17일에 제234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