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단오 앞두고 전통문화 ‘제38회 안양단오제’ 성황리에 열려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10 20:46 KRX7
#안양시 #안양단오제 #최대호 #안양태사모예술단 #안양시전통문화

최대호 시장 “천중가절(天中佳節)…안양시민·가정에 좋은 기운만 가득하길 기원”

NSP통신-최대호 시장이 8일 동안구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38회 안양단오제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8일 동안구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38회 안양단오제’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지난 8일 동안구 평촌중앙공원에서 음력 5월 5일 단오를 앞두고 ‘제38회 안양단오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 안양의 문화 발전을 기원하고 안양시민의 가정에 만사형통의 축복이 깃들기를 바라는 단오 기원제로 시작했다.

또 평촌중앙공원 일대에 단오의 세시풍속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날 창포물 머리 감기, 수리취떡 먹기, 단오 부채 그리기, 장명루 만들기 등 12개 체험장은 전통문화를 즐기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G03-8236672469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는 안양문화원의 문화강좌 수강생의 발표회도 진행됐다. 진도북춤, 노래교실, 하모니카, 판소리, 가야금, 라인댄스, 하와이안훌라, 평양검무, 난타반 등의 안양시민들이 준비한 무대가 펼쳐졌다.

안양의 문화 발전 기원

NSP통신-제38회 안양단오제 안양태사모예술단의 취타대 공연 모습. (사진 = 안양시)
제38회 안양단오제 안양태사모예술단의 취타대 공연 모습. (사진 = 안양시)

단오제를 기념하는 본행사는 오후 5시 안양태사모예술단의 취타대 공연과 안양검무보존회의 안양검무 공연, 단오제 기념식,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국가무형유산 남사당놀이 이수자인 권원태 명인의 줄타기와 권원태연희단의 신명나는 전통문화 공연은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념사에서 “좋은 명절을 일컫는 천중가절(天中佳節), 단오를 맞아 안양시민과 가정에 나쁜 기운이 물러나고 좋은 기운만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